고객센터

언론보도

제목 제4회 잡코리아 HR포럼 성료…롯데·대림 등 기업 대표사례 공유
등록인 관리자 등록일 2018.04.16

 

▲ 취업포털 잡코리아(대표 윤병준)는 지난 23일 서울 서초구 잡코리아 본사 교육장에서 열린 제4회 잡코리아 HR 포럼이 성황리에 진행됐다고 24일 밝혔다.

잡코리아 HR포럼은 잡코리아가 국내 채용환경 개선과 HR 담당 임직원들을 지원하기 위해 2016년 5월부터 진행해 오고 있다.

이번 포럼은 '최적의 인재 발굴을 위한 베스트 면접'을 주제로 실시됐으며, 롯데그룹, 대림산업, 신한카드 등 각 기업의 생생한 채용·면접 사례를 공유한다고 알려지며 참가신청 단계부터 화제를 모았다.

이에 따라 잡코리아 회원사에서 근무 중인 인사·채용담당자 선착순 100명이 참석하기로 한 이번 행사에 120명이 넘는 인사담당자가 참가했다.

이날 포럼은 아인스파트너 신경수 대표의 문제 제기로 시작했다.

신경수 대표는 "직무역량중심 인재 채용을 위해 기업이 다양한 방식으로 면접을 진행한다"며 "블라인드 채용 등 최근 다변화되는 채용환경 속에서 면접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유통 부문 롯데, 건설의 대림, 금융 신한카드 등 분야별 대표기업 재직자들의 강연이 시작됐다.

강연에서는 스펙 태클(롯데그룹), 디지털 패스(Digital Pass)의 블라인드 채용방식 도입(신한카드), 구조화된 면접을 통한 역량검증(대림산업) 등 적합한 인재 선발을 위한 분야별 대표기업의 채용방식 및 면접프로세스 사례 발표가 이어졌다.

각각의 사례 발표 후에는 포럼에 참가한 인사담당자들의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잡코리아 윤병준 대표는 "블라인드 채용 등 빠르게 변화하는 채용환경에 대한 기업 인사담당자들의 고충을 이해하고 이를 더욱 잘 지원하는 방안들을 계속해서 고민하고 있다"며 "잡코리아 HR 포럼을 통해 인재 채용환경이 더욱 개선되고, 고심하는 HR 담당자들의 실무를 실질적으로 도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잡코리아는 HR 담당자들의 역량 향상 및 지식공유를 위해 다양한 주제의 포럼, 세미나를 계획 중이다. 잡코리아 포럼 관련 사항은 담당자 이메일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11/24 14:00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