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인스파트너 - 리더십 교육 (경영진 교육)

교육

조직개발을 위한 개인의 행동변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계층(매니지먼트, 리더십)

계층별 기대역할을
체험적으로 인식하게 합니다.

경영진 교육 (MINE)

MINE(Managerial Identity on New stagE) 환경변화의 주체적 매니지먼트 교육
이런 분들께 경영진 연수를 추천합니다.
  • 급변하는 환경 변화 속에서 주체적으로 자 조직의 지침을 설정하고 관리해 주었으면 좋겠다.
  • 전략의 입안과 실행이 확실하게 진행되도록 현장을 움직여 주었으면 좋겠다.
  • 상급자의 판단과 지시를 기다리기 보다 주체적으로 조직을 운영하였으면 좋겠다.
연수의 목적 환경 변화 속에서 상급 매니저로서의 MI(Managerial Identity)를 명확하게 하여 자율적인 매니지먼트 실현을 목표로 한다.
연수대상 경영진 및 매니저
연수일정 2일~3일
적정 인원수 20명
실시요금 별도 견적. 페이지 하단의[문의하기]버튼을 클릭하여 문의해주세요.
제공형태 1개 단독사 실시
연수테마
  • - 매니지먼트의 지식 학습
  • - 매니저의 시점 학습
  • - MI의 명확화
  • - 매니지먼트 시나리오 작성
프로그램의 장점
  • - 케이스 스터디를 통해 매니지먼트의 프레임을 습득할 수 있다.
  • - 자기 자신을 통찰하면서 자신만의 매니지먼트를 확립할 수 있다.

원저작자 : (C) RECRUIT MANAGEMENT SOLUTIONS CO, LTD. All Rights Reserved

연수 프로그램(26h)

※ 상기 연수과정은 고객사와 협의하여 변경 가능함

수강자의 목소리
  • - 자신의 관점, 시각, 사고방식 등에 대해 프레임을 정리하고 더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 - 조직을 운영함에 있어서 문제의 배경과 본질을 파악하고 대처 방법이나 기술적인 대책을 생각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배웠다.
  • - 매니저로서 자신이 매니지먼트를 통해 무엇을 할 것인지를 명확하게 한 다음, 문제를 해결해 나가야 한다는 것을 확인하였다.
  • - 예전에는 비용 효율의 관점에서만 매니지먼트를 운영해왔는데, 이제는 목적을 먼저 보게 되었다.




경영진 리더십 개발 교육(EDP)

EDP(Executive Leadership Development Program) 경영진 리더십 개발 교육

360° 서베이를 활용, 관리직으로서의 자신의 평소 행동이 주위 사람들에게 어떻게 비춰지고 있는지를 점검해 관리직으로서 요구되는 리더십을 발휘하기 위한 행동 지침을 파악합니다

  • 본 코스에서는 사전에 수강자 및 상사, 부하에게 앙케이트 조사를 실시 함으로서 수강자 자신의 리더십 특징을 명확히 해, 그 결과를 활용하면서 수강자 자신의 리더십의 현 상황을 점검해 갑니다.
연수의 목적
  • 1. 경영진에게 요구되는 역할 행동(리더십)에 비추어 자신의 현상을 파악합니다.
  • 2. 경영진으로서 바람직한 리더십을 발휘하기 위한 행동지침을 명확히 가지고 행동변용을 위한 동기부여를 촉진합니다.
연수대상 대표이사 및 임원
연수일정 2~3일
적정 인원수 2일 코스 6~10명, 3일 코스 : 6~12명
실시요금 별도 견적. 페이지 하단의 [문의하기]버튼을 클릭하여 문의해주세요.
연수테마 조직의 성과를 이끌어 내기 위한 리더십을 발휘를 위해 행동변화를 촉진한다.
01
경영진으로서
요구되는 리더십을 배운다.
식견·비전, 사업의욕 등
경영진으로서 필요한 조직에 미치는
영향력이나 행동지침의
전체상을 이해한다.
02
주위 사람들의 눈에 비춰진
자신의 리더십의 특징을 파악한다.
기대되는 역할 행동을 집약한
[리더십서베이]를 이용, 자신의 리더십의
특징, 주위 사람들의 인식과의
차이를 파악한다.
03
목표를 설정해 리더로서의
행동개발 계획을 생각한다.
배우고 깨달은 내용을
바탕으로 앞으로의 자신의
리더상을 설정
실현을 위한 방안을 정립한다.
프로그램의 장점
  • - 360˚ 서베이 데이터를 바탕으로한 리더십개발 연수

    이론이나 지식이 아닌 자신의 실제 행동에 관한 데이터를 재료로 자신의 평소행동에 대한 자신의 인식과 주위사람(상사,부하)의 인식의 차이를 알아봄으로써
    리더십의 현상파악과 향후의 행동변화를 향한 동기부여를 합니다.

  • - 현실과 직장과의 연결성을 중요시하는 연수

    연수에서는 각 수강자의 직장의 생생한 현실을 다루고 연수성과가 직장에서의 실천으로 종결되도록 짜여져 있습니다. 또한 참가자의 상사,부하에게도
    360˚ 서베이에 대한 협력을 받기때문에 직장멤버를 참여시킨 형태의 action이 가능합니다.

  • - 구조화된 프로그램

    행동과학이론을 바탕으로 연수중의 수강생의 변화과정과 그룹의 발달 과정을 예측해 구조화된 프로그램입니다. 수강자의 특성이나 트레이너의 역량에
    따라 연수효과가 좌우되지 않습니다. 안정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짜여져 있습니다.

  • - 수강자가 주체가 되는 프로그램의 전개

    이상형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수강자가 주체적으로 데이터 분석결과나 다른 참가 멤버의 피드백을 받아들여 행동변화의 의욕을
    가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의 전개가 짜여져있습니다.

  • - 연수 follow-up이나 성과 확인이 용이

    태도 ,행동의 변화가 한번의 연수로 정착되기는 어렵습니다. EDP에서는 360˚ 서베이의 재실시나 follow-up미팅을 통해 연수 성과를 계속 확인하고
    성과의 정착을 지원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일정 1일차 2일차 3일차
09:00   (첫날은 10:00에 시작)
  • 오리엔테이션
  • 자기소개
  • 그룹연구 I

    - 현상의 다면 점검

  • 리뷰(지금까지를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나아갈 바를 생각한다.)
  • 개인연구Ⅱ

    - 개발 계획의 입안

12:00~13:00 점심 점심 점심
18:00 종료
  • 리더십에 대한 해설
  • 개인연구Ⅰ

    - 현상의 분석

  • 오전에 이어서
  • 그룹연구 Ⅱ

    - 개발 계획의 검토

  • 해설 및 연구 성과의 활용법
  • 정리, 앙케트 실시
    (마지막 날은 17:00 종료)
STEP 01
자기 인지(현상의 파악)와
자기 통찰(객관적, 다면적 점검)

리더십 서베이의 결과를
바탕으로 자신의 리더십의 현 상황을
면밀히 분석한 후 그룹 토의를 통해
타인의 의견을 수용함으로써
한층 다면적으로 고찰해 간다.

STEP 02
목표로 하는
리더상의 명확화

자신이 목표로 하는
리더상을 생각해 그에
따른 역할 인식을 명확히 한다.

STEP 03
리더십 혁신을 위한
개발 계획의 입안

리더로서의 목표를 명확히
한 후, 실현을 위한 개발 계획을 세운다.
2~3명의 그룹을 만들어 서로의
개발 계획의 유효성, 타당성을
검토하고 실행의 가능성을 전망한다.

STEP 04
직장에서의 실천과
연수 되돌아 보기

연수가 끝난 후 직장에 돌아가서
상사에게 보고를 하고,
개발 계획의 실행,
점검 및 직장 내 미팅을 실시한다.

수강자의 목소리
  • - 자신을 타인의 시선으로 객관적으로 판단 할 수 있었습니다.
  • - 임원으로서 역할과 책임을 이해할 수 있었고, 나자신을 뒤돌아보며 약점과 강점 찾을 수 있었습니다.
  • - 여러가지 방향으로 자신에 대해 되돌아보고 회사 조직에서 어떻게 해야 할지 방향을 설정할 수 있었습니다.
  • - 서베이 결과를 통해 교육을 진행하다보니 긴장감 넘치고 몰두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 사고와 행동을 전환하는데 터닝포인트의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