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인스파트너 - 리더십 중견사원 교육 (시니어 교육)

교육

조직개발을 위한 개인의 행동변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계층(매니지먼트, 리더십)

계층별 기대역할을
체험적으로 인식하게 합니다.


중견사원 교육 (SBC)

SBC(Senior-member Basic Course) 중견사원 교육

보다 나은 업무 진행 방법과 주위와의 관계구축을 학습함으로써 중견사원에게 요구되는 역할 및 스킬을 이해합니다.

이런 분들께 중견 사원 연수를 추천합니다.
  • 이제는 신입사원이 아닌 어엿한 직장인으로서의 업무를 원한다.
  • 의욕을 앞세우기 보다 좀 더 계획적인 일 처리를 원한다.
  • 업무상의 기술은 향상되었지만 팀워크나 커뮤니케이션도 신경 써 주길 바란다.
  • 직장에서 리더로서의 긍지를 가지길 바란다.
연수의 목적 중견 사원에게 요구되는 역할과 그에 해당하는 기본원칙을 이해하여 직장에서 활용한다
연수대상 입사 3년차 이상의 중견 사원
연수일정 2일 간
적정 인원수 20 명 내외
실시요금 별도 견적. 페이지 하단의 [문의하기]버튼을 클릭하여 문의해주세요.
제공형태 1개 단독사 실시, 공개 연수과정
연수테마
  • - 중견사원의 입장·역할·책임의 이해와 직무의 효율적인 수행에 필요한 지식이나 제 요소를 체계적으로 정리한다.
  • - 상사보좌, 후배 지도 등 요구되고 있는 주위 사람들로의 영향력의 원칙과 스킬을 이해한다.
  • - 자기이해를 통한 직장에서의 행동 개선으로 개선 방법의 실마리를 찾는다.
프로그램의 장점
  • - 이해촉진연습문제를 통해 중견사원에게 요구되는 기본적인 역할과 사고방식을 이해한다.
  • - 체험 실습과 케이스 스터디를 통해 평소 자신의 업무 진행 방식이나 직장에서의 행동을 되돌아 보고 행동 변화를 촉진한다.
연수 프로그램(16, 5hr)




멤버십 개발 교육 (SDP)

SDP(Senior-membership Development Program) 중견 사원의 의식 · 행동변혁 교육

현상의 파악과 자신의 의지에 의한 보다 높은 목표설정을 통해, 회사의 핵심으로서의 주체적 역할 행동을 개발합니다.

  • 본 코스에서는 사전에 수강자 및 상사, 부하에게 앙케이트 조사를 실시 함으로서 수강자 자신의 리더십 특징을 명확히 해, 그 결과를 활용하면서 수강자 자신의 리더십의 현 상황을 점검해 갑니다.
일은 어느 정도 잘 하지만, 각 부서 사람들끼리는 삐걱거리고 있다.
대인관계에 대해 다시 체크해 주었으면 한다.
우리 회사의 중견사원들은 모두 훌륭하다.
하지만 좀 더 영향력을 갖고 행동이나 발언을 해 주었으면 한다.
우리 회사 중견사원들의 모티베이션 저하가 자꾸 신경 쓰인다.
매너리즘에 빠진걸까? 아니면 특별히 하고 싶은 게 없는 걸까?

이런 고민들을 해결해 주는 것이
바로 「SDP 중견사원의
의식 ∙ 행동 변혁 연수」입니다.

연수의 목적 중견 사원에게 요구되어지는 역할행동에 비추어보면서 자신의 현상을 파악하고,이를 통해 상사, 후배에게 보다 좋은 영향력을 발휘하기 위한
행동지침을 명확하게 함과 동시에 행동변혁에 대한 동기부여를 촉진한다
연수대상 중견 사원(입사 4년차 ~ 관리직 직전)
연수일정 2~3일
적정 인원수 2일 코스 6~10명, 3일 코스 : 6~12명
실시요금 별도 견적. 페이지 하단의 [문의하기]버튼을 클릭하여 문의해주세요.
연수테마 조직의 성과를 이끌어 내기 위한 리더십을 발휘를 위해 행동변화를 촉진한다.

회사의 핵심으로서 요구되는 역할 행동을 명확히 하여, 현재의 상황과 비교하면서, '자신의 행동을 이렇게 바꾸고 싶다.'
'회사를 이렇게 바꾸고 싶다.'라는 주체적 의지가 바탕이 된 행동 변화의 촉진

Survey Impact

현재 요구되고 있는 역할을 구체적 행동 레벨에 이르기 까지 다시 한 번
확인 함으로써 회사의 핵심으로서의 역할 인식에 명확해진다,
더 나아가 그러한 역할 행동이 주위(상사, 동료, 후배)에게 어떻게 비춰지는 지를
확인함으로써 회사의 핵심인 자신의 모습이 어둑 선명해집니다.

트레이너의 역할

트레이너가 수강자의 학습을 도와줍니다.
트레이너는 지금 요구되고 있는 멤버십 행동을 명확히
제시해 주는 것은 물론, 그룹 토의에서 수강자
한 사람의 상황에 맞는 어드바이스를 합니다.

핵심 사원에게 요구되는 시니어 멤버십의 4가지 기능
프로그램의 장점
  • - 360˚ 서베이 데이터를 바탕으로한 리더십개발 연수

    이론이나 지식이 아닌 자신의 실제 행동에 관한 데이터를 재료로 자신의 평소행동에 대한 자신의 인식과 주위사람(상사,부하)의 인식의 차이를 알아봄으로써
    리더십의 현상파악과 향후의 행동변화를 향한 동기부여를 합니다.

  • - 현실과 직장과의 연결성을 중요시하는 연수

    연수에서는 각 수강자의 직장의 생생한 현실을 다루고 연수성과가 직장에서의 실천으로 종결되도록 짜여져 있습니다. 또한 참가자의 상사,부하에게도
    360˚ 서베이에 대한 협력을 받기때문에 직장멤버를 참여시킨 형태의 action이 가능합니다.

  • - 구조화된 프로그램

    행동과학이론을 바탕으로 연수중의 수강생의 변화과정과 그룹의 발달 과정을 예측해 구조화된 프로그램입니다. 수강자의 특성이나 트레이너의 역량에
    따라 연수효과가 좌우되지 않습니다. 안정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짜여져 있습니다.

  • - 수강자가 주체가 되는 프로그램의 전개

    이상형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수강자가 주체적으로 데이터 분석결과나 다른 참가 멤버의 피드백을 받아들여 행동변화의 의욕을
    가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의 전개가 짜여져있습니다.

  • - 연수 follow-up이나 성과 확인이 용이

    태도 ,행동의 변화가 한번의 연수로 정착되기는 어렵습니다. SDP에서는 360˚ 서베이의 재실시나 follow-up미팅을 통해 연수 성과를 계속 확인하고
    성과의 정착을 지원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일정 1일차 2일차 3일차
09:00   (첫날은 10:00에 시작)
  • 오리엔테이션
  • 자기소개
  • 그룹연구 I

    - 현상의 분석

  • 리뷰(지금까지를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나아갈 바를 생각한다.)
  • 개인연구Ⅱ

    - 개발 계획의 입안

12:00~13:00 점심 점심 점심
18:00 종료
  • 리더십에 대한 해설
  • 개인연구Ⅰ

    - 현상의 분석

  • 전체토의
  • 그룹연구 Ⅱ

    - 개발 계획의 검토

  • 연수성과의 활용법 및 정리
    (마지막 날은 17:00 종료)
STEP 01

사전학습:
직장에서 멤버십 서베이를 실시한다.

STEP 02

직장에서의 실제 경험과 멤버십
서베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평소
멤버십 발휘 상황을 파악해
과제를 명확히 한다.

STEP 03

자신의 목표와 과제를 통해
스스로 납득이 되는 실현
가능한 목표를 각자 설정한다.

STEP 04

연수가 끝난 후 직장에서 돌아가서
상사, 동료와 함께 Feedback
미팅을 하여 연수 성과를 확실히 한다.

수강자의 목소리
  • - 앞으로 동료 만이 아니라 상사에게도 좋은 의미의 영향력을 행사하고 싶다.
  • - 자신의 결점이 보다 명확해졌고 상사,동료들이 바라보는 나를 새삼 다시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 - 남의 의견을 솔직하게 들어 주고 진솔한 마음으로 상대방을 대해야겠다고 결심했다.
  • - 서베이 결과를 바탕으로 내가 처한 환경을 파악한 후 트레이너가 어드바이스를 해주기 때문에 더욱 잘 이해할 수 있었다.
  • - 직장 내 미팅은 물론 그 후로도 학습한 내용을 활용해 직장 및 나 자신의 활성화에 기여하고 싶다.




HRM-Q(피평가자 교육)

[피 평가자를 위한 셀프 매니지먼트 교육이 요구되는 배경] MBO·평가 제도를 기능(機能)시키기 위해서는 피 평가자인 멤버의 주체성이 요구된다

MBO·인사 평가 제도에는 또 한 사람의 주역~피 평가자가 있다
MBO·평가 제도라고 하는 툴을 기업의 전략 실현으로 기능시키기 위해서 평가자 연수 실시는 중요합니다.
그러나, 매니저가 직면하고 있는 현실은 더욱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또 다른 쪽 당사자 멤버의 주체성 없이, 매니저가 일방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상태에서는 인재육성과 실적 향상을 실현하는 것은 곤란한 상황 이라고 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매니저가 직면한 현실
매니저가 일방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상태




[피평가자 용 셀프 매니지먼트 연수의 목적] MBO·평가 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본인을 위한 활용 시점과 스킬을 학습한다

HRM Quest 피평가자 용 셀프 매니지먼트 연수의 목적
본 연수에서는, 수강자인 피 평가자가, 「MBO·평가 제도의 본래의 목적·의의를 이해하고, 스스로를 위해 활용한다」는 목적으로 시점과 스킬을 배우는 것을 그 목표로 합니다.
피 평가자(멤버) 상태
MBO·평가 제도 목적의 오해
  • 높은 목표를 갖게 되면 손해 보는 것 같아 싫어.
  • MBO나 평가는 급료를 결정하기 위한 것으로, 상사의 업무지
    나의 업무는 아니잖아.
상사에게의 과잉 의존
  • 상사가 구체적인 방침, 목표를 정해 주지 않으니까 목표를 정할 수 없어.
  • 상사가 본인의 업무 태도를 제대로 보여 주지도 않고, 시간을 들여
    면담도 해 주지 않고 있어.
자신을 성장시키기 위한 사고 법을 잘 알지 못하고 있다
  • 무엇을 하고 싶은지, 따위는 잘 알지도 못해. 당장의 업무만으로도
    숨막혀 죽을 판…
  • 면담에서 뭘 얘기하면 좋을지 잘 모르겠어. 질문이나 의견을 말해도 좋을까.
연수의 목적
MBO·평가 제도의 본래적 목적을 이해한다
  • MBO·평가 제도는 PDS 사이클 그 자체
  • 자신의 입장에서는 「자신의 성장」 「업무의 전진」을 위해
  • 회사 입장에서는 「실적 향상」 「인재육성」을 위해
  • 협력하고 업무를 진척시키기 위해, 목표·면담은 중요하다.
상사나 제도에의 과잉 의존을 해소한다
  • 완벽한 제도·완벽한 평가는 있을 수 없다.
  • 스스로 움직일 필요도 있다.
  • 모든 상사·제도든, 자신의 일을 위해, 성장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있다,
    하려고 하는 마음가짐이 된다.
주체적으로 일에 임하는 요령 또는 계기를 잡는다
  • 일을 통해 자신을 성장시키기 위해, MBO나 평가의 기회를 활용하고,
    목표 설정 법이나, 회고, 반성 등을 한다.
  • 목표나 그 달성 방법을 스스로 생각하는 것이 적극적으로 일하는
    것으로도 연결될 수 있다는 감각을 잡는다.




[피평가자 용 셀프 매니지먼트 연수 표준 프로그램] 집합형의「통근 형 2일 코스」를 준비



실습 중심의 구성
단순한 지식이나 개념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그룹 토의나 전체 토의를 통해서, 더 깊이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실습을 통해 직장에서의 실천으로 연결됩니다.
통근 형 2일 코스
단축코스의 1일 코스
A
  1. ① 연수의 목적·목표를 명확하게 한다.
B
  1. ① MBO·인사 평가 제도의 운용에 있어, 피 평가자로서의 기본 자세를 이해한다.
  2. ② MBO·인사 평가 제도에 대해 이해도를 높인다.
C
  1. ① 일을 되돌아 보는(자기 평가) 시점을 배운다.
  2. ② 되돌아 보는 것만으로 끝내지 않고, 「다음번으로 연결한다」의 중요성과 그를 위한 관점을 학습한다.
D
  1. ① 업무 회고를 연장하고, 자기 자신만의 특색을 찾아낸다.
  2. ② 목표로 자신의 특색을 살릴 수 있도록, 재료를 수집한다.
E
  1. ① 기대에 보답하는 것은, 기업인·조직인 으로서의 대전제이라는 것을 확인한다.
  2. ② 사 내외의 고객의 기대나 그 배경을 이해한다.
F
  1. ①「일을 되돌아 본다」「특색을 살린다」「기대를 파악한다」의 3개의 시야에서 생각한 것을 재료로 목표를 설정한다.
  2. ② 주위의 협조를 부탁하고, 성과와 성장으로 연결시키기 위해,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의 중요성을 이해한다.
G
  1. ① 면담의 목적을 이해하고, 구체적인 면담의 진행방식을 실감한다
  2. ② 면담은 상사와 함께 업무에 임할 수 있는 기회라는 점을 이해한다
  3. ③ 스스로 움직이는 것의 중요성을 파악한다
  • 연수 참가 전에, 미들 케이스의 읽기 등의 사전 과제가 있습니다.
  • 상기는 프로그램의 예입니다. 도중, 점심식사·저녁 식사가 포함됩니다. 개시·종류시간의 변경도 됩니다.
  • 자세한 것은 폐사 영업 담당 혹은 서비스 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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